자주묻는 질문(FAQ)

분석결과 처리중 일시적 오류입니다. 재분석을 해주시거나 영역을 조금 더 넓게해서 재분석해주시길 바랍니다.
  1. 정책 상 데이터 별도제공은 안되며, 상권시스템의 분석서비스 메뉴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공공데이터 포털에서 상가업소 정보를 제공 중이기 때문에 아래의 홈페이지를 활용 부탁드립니다.
  2. * data.go.kr(공공데이터 포털)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_상가(상권)정보
Internet Explorer(IE) 브라우저에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크롬 또는 엣지 브라우저 이용부탁드립니다.
오른쪽상단 버튼클릭-알림정보-기준데이터에 데이터출처등이 공지 되어있습니다. 데이터 산정된 상세기준은 각 기관의 영업비밀로 비공개입니다.
  1. 신용평가사(NICE)에서 제공받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특정 카드사의 매출기록을 기반으로 해당 카드사의 국내 시장 점유율, 현금보정치를 더하여 산출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2. 상세한 산출모형은 해당 신용평가사의 영업비밀로 공개가 불가능함을 양해부탁드립니다.
  3. 카드사 가맹점 매출현황을 기반으로 추정된 정보로서 경우에 따라 오차가 발생할수 있으므로 참고정보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1. 유동인구는 skt통신사 휴대전화 통화량을 바탕으로 전국 50M 단위의 셀로 추정한 해당 월의 일 평균 추정 데이터입니다.
  2. ※ skt통신사만 포함되며 타통신사 제외, 선택영역 안에서 돌아다니는 사람의 추정된 정보입니다. 상세산출기준은 영업비밀로 공개가 불가능함을 양해부탁드립니다.
선택업종이 포함된 중분류가 다릅니다. 중분류 안에서도 세부적으로 나뉘어져 있어 중분류 값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접속자 폭주 등으로 분석결과 내용이 느리게 열릴수 있으니 이점 양해부탁드립니다. 나의 분석이력에서 보고서 버튼 클릭으로 다시 열어주시기 바랍니다.
3㎞ 가능시간은 19시~익일 오전8시까지 입니다.
  1. 매출분석 - 카드사 가맹점 매출을 기반으로 추정된 정보로서 세부적인 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정보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2. 유동인구 - 통신사 휴대전화 통화량을 바탕으로 추정한 값으로, 법인 등 이동통신기기를 통해 수집되는 정보가 가감되어 총합이 다를 수 있습니다.
  1. 화면에서 정확한 산출공식은 제공이 안되며, 시스템에서 자동계산후 변환해서 처리하는 부분입니다. 자동산출되어서 제공되며, 상세산출공식은 별도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2. 이 부분은 전화문의해주셔도 별도의 답변은 불가하오니 화면의 설명내용을 참고부탁드립니다.
메뉴 → 알림정보 → 개선의견 → 오류수정 으로 접수 부탁드립니다.